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들

선진국에서 인정하는 간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Top 10 !


간수치는 높다는 것은 무슨 의미 일까요? 바로 혈액 검사를 통해서 간효소 수치가 높아졌다는 것인데요. 간수치가 높은 상태로 방치하면 지방간, 간경화등 무서운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서 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호주, 미국 등 선진국가들이 추천하는 간수치를 낮출 수 있는 열가지 음식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요?

1. 커피

커피는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간에서 보호 항산화제를 증가시키고, 간에 있는 효소가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들을 우리 몸 속에서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2. 오트밀

오트밀(귀리)은 우리가 섬유질을 섭취하는데 쉬운 방법중 하나에요. 이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 베타글루칸은 우리의 면역 체계를 조절, 염증, 당뇨, 그리고 비만이 있으신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을 식사로 드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인스턴트 제품으로 나오는 정제된 것들 보다는 통으로 나오거나 최대한 정제가 덜 된 것을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 녹차

2016년 한 연구결과
에서 녹차가 여성의 간암 위험성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녹차의 추출물로 만든 제품을 드시는 것 보다는 녹차로 우려서 드셔야 합니다. 녹차 추출물을 드실 경우에는 간에 도움이 되기는 커녕 오히려 손상시킬 위험이 높습니다.

4. 포도

포도씨, 그리고 포도의 껍질과 과육에는 많은 양의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간에 손상을 주는 일부 원인으로부터 지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베리류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에는 베리류가 빠질 수 없는데요.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는 간 손상을 방지해주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각종 채소들

대부분의 채소들은 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너무 광범위해서 잘 모르실까봐 대표적인 간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선정해보면 아보카도, 바나나, 브로콜리, 당근, 레몬, 수박 등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한가지 음식을 드시는 것보다는 골고루 드시길 권장합니다.

7. 생선

지방이 많은 생선, 그리고 생선 기름 보충제를 섭취하시면 간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오메가-3는 과도한 양의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간에서 있는 효소들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8. 견과류

견과류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에는 일반적으로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E 와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들은 염증 그리고 산화 작용에서 생기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9. 올리브 유

무엇이든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양은 간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지방들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 기름진 음식을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올리브유로 대신하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또한 간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10. 자몽

자몽에는 Naringin, 그리고 Naringenin 이라는 핵심적인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염증을 줄여주고, 간 세포들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여 간이 손상을 입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간 치료나 건강을 위한 약물들이 자몽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몽을 드시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셔야 합니다.